KB국민은행, 스마트앱어워드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의 스마트폰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2년 스마트앱 어워드 시상식에서 금융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였다.

스마트앱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로 발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 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 행사이다.

KB스타뱅킹은 최근 이용고객이 530만명을 넘어서며 국내 은행권 최다 가입고객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로서, 조회/이체 등 뱅킹 거래서비스를 기본으로 가계부, 노후설계, 종합부동산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스마트폰 전용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KB스타뱅킹의 주요 편리한 서비스로는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에 대한 빠른 경로를 제공하는 ‘빠른뱅킹’, 자주 사용하는 이체내용을 사전에 등록하여 간편하게 이체 할 수 있는 ‘자주쓰는이체’ 입출금 통장 거래내역과 신용카드 승인내역을 가계부 연동하는 기능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니즈와 스마트폰 기기의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스마트폰전용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농장운영의 게임요소와 아이콘적립 방식을 도입한 ‘KB Smart폰 예적금’, 금융목표를 설계하고 SNS와 블로그 기능을 제공하는 ‘KB드림톡적금’, 금융상품과 3D캐릭터를 연계한 ‘KB말하는적금’등 차별화된 상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도 입력/거래정보보호, 악성코드방지, 위변조방지, 이용폰지정서비스 등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쉽고, 빠르고, 안전한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스마트폰 이용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