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상품] 에릭슨 '블루투스 헤드세트' 外

중앙일보

입력

◇ 에릭슨은 통화와 대기 시간이 크게 향상된 블루투스 헤드세트(HBH-15)를 오는 10월에 출시한다. 블루투스는 이동전화.컴퓨터.PDA 등이 근거리 무선접속을 사용하고 있는 가정.회사의 전화.컴퓨터들과 서로 쉽게 연결될 수 있게 하는 통신산업계의 규격을 말한다. 무게가 32g인 이 제품의 최대 통화시간은 5시간, 대기시간은 1백10시간이다.

◇ 주연테크 컴퓨터(http://www.jooyon.co.kr)는 컴퓨터 본체에서 노출되는 전자파를 최고 99.8%까지 차단할 수 있는 PC인 ''휴머니스트(P1450)'' 를 최근 내놓았다. 주연테크 컴퓨터는 특허출원 중인 ''전자파 차단 캡'' 을 본체 뒷부분에 장착해 뒷부분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막았다고 밝혔다.

◇ 의약정보통신(http://www.mi114.com)은 자동차 보험 고객관리 소프트웨어인 ''탑 인슈 21C'' 를 개발, 판매한다. 이 제품은 11개 손해보험사의 통합 고객관리 프로그램으로 분납보험료의 자동 산정, 고객별 수납상태 자동표시, 만기.분납.유예 검색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 LGIBM PC(http://www.lgibm.co.kr)는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을 위해 펜티엄4급 PC 신제품(사진) 특별 판매행사를 31일까지 실시한다. ▶1. 7 GHz 제품은 17인치 평면모니터.컬러프린터 등과 함께 1백92만원▶17인치 모니터.스캐너 등이 포함된 1.5 GHz 제품은 1백55만원에 판다. 주변기기 포함 PC 전품목을 무이자 6개월 할부로 살 수도 있다.

◇ 외장형 저장장치 전문 업체인 새로텍(http://www.sarotech.com)은 초소형 외장형 HDD인 ''큐티!'' 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충격과 진동에 강해 작업중 데이터가 손상될 염려가 없으며 기존 제품보다 작고 가벼워(두께 1.28㎝, 무게 155g)휴대가 간편하다고 새로텍은 밝혔다. 8만5천원(부가세 별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