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 벤처소식]

중앙일보

입력

▣백마벤처클럽, 11월 초 채용박람회 개최

충남대 출신 벤처기업인 모임인 백마벤처클럽(회장 민병무 LBM 생명과학 대표)은 우수 인력 채용을 위해 오는 11월 초 모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를 위해 백마벤처클럽은 오는 24일 충남대 이광진 총장을 초청,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력수요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민병무 회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교 학생들과인력난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 모두에게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소팩, 초고속 무선랜 개발

인포팩(대표 손동철, http://www.insopack.co.kr)은 기존의 무선랜에 비해 크기가 3분의 1 수준이면서도 최대 54Mbps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초고속 소형 무선랜(제품명Sky AP)''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Sky AP는 크기가 작아 설치가 쉬운 데다 최대 30명까지 사용할수 있고 가격도 기존 제품에 비해 40-50% 가량 저렴하다.

또 부가기능을 한층 강화해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SNMP), 어드레스 자동취득프로토콜(DHCP), PABX, 보안기능 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학교와 관공서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벌이고 있으며 조만간 사무용과 가정용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래트론, 표면실장형 칩 안테나 출시

래트론(대표 이충국 http://www.lattron.com)은 한국정보통신대학원대학교(ICU) 박성욱교수팀과 함께 블루투스를 겨낭한 표면실장형 칩 안테나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안테나는 비슷한 크기의 다른 안테나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고 대역폭을 250㎒로 확대시켜 사용 범위와 응용 분야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또 인쇄회로기판(PCB)에 안테나를 내장, 구조가 단순하고 제조 공정의 신뢰성도높은 장점을 갖고 있다.

이충국 대표는 "앞으로 수요자의 사용 편의를 위해 PCB의 보조기능을 일체화한적층형 안테나를 공급하는 한편 다른 주파수 대역의 제품도 개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전=연합뉴스) 이은파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