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수출보험공사, @rating 국내서비스 시작

중앙일보

입력

프랑스 수출보험공사 `코파스(Coface)''는 세계최초로 개발한 기업신용평가 솔루션인 @rating(앳래이팅)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rating은 기업 신용조회, 인증 등급부여, 대금지급 보장을 인터넷(http://www.cofacerating.com)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적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필요한 기업정보를얻을 수 있고 국제적인 B2B 전자상거래도 가능하다고 코파스는 밝혔다.

코파스는 국내 기업들이 원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국수출보험공사(KEIC), 한국신용정보(NICE),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KOTRA), EC 플라자 등 국내 금융.신용정보 기관, e-마켓플레이스와 제휴를 맺고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rating 신용조회는 코파스가 보유중인 전세계 200여개국 3천500여만개의 기업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거래기업에 대한 정보와 신용도를 제공하며, @rating 인증등급은 @rating이 부여하는 기업신용 인증 서비스로 기업요청에 따라 신용등급(@@@L, @@@, @@, @, X)을 차등적으로 부여한다.

또 @rating 대금 지급보장은 @rating 신용등급을 부여받은 회사와 전자상거래를할 경우 거래건당 최고 10만 달러 이상의 보상을 해주는 서비스다.

99년 개발된 @rating은 2000년 3월 영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미국, 일본,홍콩, 아르헨티나 등 세계 83개국에서 이용되고 있으며, 국내 서비스는 코파스래이팅 코리아(cofacerating.kr)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노효동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