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확장팩 액트 5 퀘스트 분석 [3]

중앙일보

입력

퀘스트 발생 : 아리앗 고원에 들어가면 발생
주는 사람 : 말라
위치 : 프로즌 리버
리워드 : +10 올레지 레어 아이템

아리앗 고원에 들어가면 발생하는데, 마을에서 말라와 이야기를 하면 퀘스트의 목표를 알 수 있다. 말라는 자초지종을 설명해주는데, 당신이 우리를 도울 유일한 사람이라고 믿기 때문에 알려준다는 말과 함께 지도자의 딸이자 연금술사인 안야가 행방 불명되었다고 한다. 당신이 도착하기 전날 말라는 안야와 니라탁은 그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서 다투는 소리를 들었는데, 다음날 아침 그녀가 사라졌다고 한다. 아마 니라탁이 그녀의 행방을 알고 있을 것이며, 그를 믿지말라는 충고도 한다. 안야를 찾아서 데려오면 니라탁의 일도 알 수 있을 것이라며...

그러고 보니, 마을에서 갬블을 하던 니라탁이 이 퀘스트가 발생하면 사라져버리고 없다. 마을에 있는 NPC들에게 이 퀘스트에 관해서 물어봐도 그다지 특별한 내용은 알수 없다. 단지 니라탁이 의심스럽다는 이야기만 들을 수 있을 뿐이다. 모두들 그를 스네이크라고 부르며.. 안야를 찾기 위해서는 프로즌 리버의 크리스탈라인 패세지 아래를 찾아야 한다. 그녀를 찾게 되면 니라탁이 안야에게 무엇을 했는지 들려준다. 마을로 돌아와 말라에게 이야기를 하면 말라는 준비한 해동 포션을 준다. 다시 안야에게 돌아가 이 포션을 안에에게 사용한다. 그러면 연기와 함께 안야가 걸어나오고 포탈을 열어 마을로 돌아간다.

마을로 돌아와 말라와 안야에게 이야기를 하면 이 둘다 귀중한 리워드를 준다. 이 리워드는 매우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반드시 해야 한다. 말라에게 이야기를 하면 말라는 영원히 +10%의 올레지가 생기는 스크롤을 준다. 노멀, 나메, 헬을 클리어하면 +30%의 올레지 능력이 생긴다. 이 능력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그리고 안야와 이야기를 하면 각각의 직업에 따른 레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소서리스는 레어 오브를, 드루이드는 레어 애니멀 펠트등을, 아마존은 레어 창이나 활을 가질 수 있다.

참, 니라탁이 했던 갬블은 이제 더 이상 할 수 없는가? 아니다. 안야를 구해온 뒤에는 사라진 니라탁대신 안야가 갬블을 진행한다. 게다가 라주크처럼 안야가 무기와 갑옷도 팔기 시작한다.

주의 : 퀘스트 4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크리스탈라인 패시지 웨이포인트나 프로즌 툰드라 웨이포인트를 찾아두어야 한다. 만일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아리앗 플라토 웨이포인트로부터 먼길을 걸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다. 괜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웨이포인트를 찍어두는 것을 잊지 않도록...

이창재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