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IBM, 'DB2 Everyplace v7.2' 발표

중앙일보

입력

일본 IBM은 16일 모바일장비용 RDBMS의 최신판 ''DB2 Everyplace v7.2''를 6월 29일부터 출하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제품은 ''DB2 Everyplace''의 최신 버전으로, 서버에 탑재된 데이터베이스에서 필요한 정보만을 모바일 기기에 저장한다. 또한 약 100KB의 메모리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다른 어플리케이션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것이 특징이다. 어플리케이션 개발 도구 ''Mobile Application Builder''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새로이 기반 시스템 플랫폼에 기존의 Windows 2000과 Windows NT에 추가하여 Linux, AIX, Solaris가 추가되었다. 또한 동기 가능한 DBMS로 DB2 UDB에 추가하여 JDBC를 이용한 Oracle, Sybase, Microsoft SQL Server를 지원하고 있다.

이 제품은 Palm OS, Windows CE/Pocket PC, EPOC, 임베디드 Linux, QNX Neutrino 등의 모바일 장비를 지원한다.

제품구성은 데이터베이스 에디션과 모바일기기용의 데이터 동기사양 ''SyncML''에 기반한 동기 서버를 포함하는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두가지로 되어 있다.

자료제공 : 리눅스뱅크(http://www.linuxbank.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