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얼굴, 마법같이 작게 만들어주는 ‘매직 브이라인’ 시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요즘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작디 작은 얼굴을 보며 상대적으로 자신의 얼굴이 크다고 느껴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얼굴이 커 보이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사각턱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골격과 근육의 발달이 비례되는 경우가 많고, 얼굴에 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는 안면의 피하지방과 볼살을 이루는 협부(심부볼, 심부)지방이 발달된 경우가 많다. 이러한 복합적인 원인으로 얼굴이 크고 사각인 경우 사각턱 뼈만을 수술한다면 그 효과는 당연히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특히 턱살, 볼 살, 이중턱살 등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 얼굴윤곽이 묻히며 얼굴이 더 커보이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나이가 들수록 살들이 처지고 탄력이 떨어져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때문에 얼굴 살이 많거나 처진 사람들은 고가의 화장품이나 경락마사지 등의 방법을 동원해서 작고 탱탱한 얼굴 만들기에 여념이 없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다. 이에 효과적으로 얼굴 살을 제거하고 탱탱한 탄력을 줄 수 있는 ‘얼굴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는 얼굴의 뼈나 근육수술 위주의 안면 윤곽술이 주로 시술됐지만, 최근에는 얼굴의 뼈 골절 없이 간편하게 지방층을 제거하고 시술 부위를 리프팅하여 얼굴을 축소하는 시술인 ‘매직광대’, ‘매직브이라인’을 선호하는 추세다.

매직광대, 매직브이라인은 시술 후 즉시 얼굴의 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며 심한 붓기, 멍, 살 처짐과 같은 안면 윤곽술 부작용이 적으며 수술시간이 짧아 손쉬운 안면윤곽수술로 인기가 높다. 또한 안면윤곽의 절골술은 전신마취를 주로 하는데 반해 매직광대, 매직브이라인은 수면마취를 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편이다.

신논현역에 위치한 피부 클리닉의 이하영 원장은 “매직 광대, 매직 브이라인 시술은 얼굴 윤곽의 지방층을 제거하여 보다 갸름하고 부드러운 라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단순한 외형만의 변화가 아닌 자신의 삶에 있어 당당한 모습으로 탈바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