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USB 드라이브!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다. [1]

중앙일보

입력

역사가 시작된 이래 인간의 문명이라는 것은 언제나 좀 더 편리하고, 좀 더 풍족한 삶을 누리기 위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생각하고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발전해왔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의 문명이 있는 것이고, 여러분은 인터넷이라는 문명의 이기를 통해 필자의 생각이 담긴 이 글을 볼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2세상은 참 좋아진 것이다.

이러한 문명에서 사람이 살아가는데는 무엇인가를 담을 수 있는 바구니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시장에서 물건을 살 때 쓰는 바구니가 아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을 입력하고 저장할 수 있는 바구니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것은 수첩이나 다이어리 같은 것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컴퓨터를 관심이 많은 우리들에게 바구니라고 한다면, 제일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은 저장 장치일 것이다.

현재 컴퓨터의 저장 장치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은 FDD의 뒤를 이를 저장 장치의 선택일 것이다. CD-R/CD-RW이 FDD의 뒤를 잇는 저장 장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CD-Recorder가 없이는 데이터의 복사 및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직은 현실적으로 FDD의 대안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다고 본다. 그렇다면 ZIP, Jaz, 플래시 메모리를 이용한 USB 드라이브 등, USB를 기반으로 하는 10MB ~300MB의 용량을 저장할 수 있는 중저가형 저장 장치가 FDD의 뒤를 이를 저장 장치가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 이번에 활용 강좌에서 다루는 플래시 USB 드라이브 또한 그러한 저장 장치 중의 하나이다.

참고로 플래시 USB 드라이브는 국내 업체인 (주)정명텔레콤에서 제조하고, 공동구매 사이트인 Yongsan.Com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란다.

플래시 USB 드라이브 리뷰 기사보기


이중민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