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코스코리아, 겟뮤직 인수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포털서비스 업체인 라이코스코리아(대표 가종현 http://www.lycos.co.kr)는 인터넷 음악방송 사이트 겟뮤직(대표 조용근 http://www.getmusic.co.kr)을 3억5천만원에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라이코스코리아가 겟뮤직의 모회사인 나래앤컴퍼니로부터 지분 70%를 현금으로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해 5월 개설된 겟뮤직은 12개의 채널과 24시간 음악방송을 비롯해 생방송,TV, 라디오, 매거진 등을 중심으로 하는 34개의 서브 사이트, 마이폴(My Poll), 마이 페이퍼(My Paper) 등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다.

라이코스코리아는 앞으로 자사의 음악채널과 겟뮤직 사이트를 연동시키는 등 콘텐츠의 상호보완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편 겟뮤직을 아시아 최고의 음악 엔터테인먼트 포털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라이코스는 인수금액 이외에 추가로 20억원을 겟뮤직에 투자, CD와 MP3 등의 온라인음악 유통채널을 육성하고 장기적으로는 온라인의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오프라인까지 진출한다는 전략이다.

회사측은 겟뮤직이 음악전문 사이트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엔터테인먼트 전문포털을 추구해온 라이코스코리아의 사업방향을 더욱 구체화하는차원에서 이번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이코스가 대주주로 나선 겟뮤직의 나머지 지분은 나래앤컴퍼니(15.6%)와 PD 송창의씨, 주영훈, 신동엽, 장동건, 손지창 등 연예인 소액주주(14.4%)들이보유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