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CEO조찬 포럼 열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CFO아카데미는 6월 26일, 오전 7시 30분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중소기업 CEO들을 위한 지속가능, 지속성장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조찬 포럼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CFO아카데미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중소기업 100여개 회원사 CEO들이 참석해 글로벌 지속성장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포럼 발표자인 BMW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기술이 발전할수록 기업간 기술력 격차는 낮아질 것이며, 궁극적으로 브랜드와 대고객 서비스가 기업의 핵심역량이 될 것"이라고 제언했고, "학습에 대한 깊은 호기심을 가진 핵심인재를 확보하고 사고의 프레임을 바꾼 실천하는 기업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동부지사 이호진 지사장은 “학습조직화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업의 학습노하우와 우수사례를 협력사인 중소기업에 전파해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컨소시엄형 지원을 확대할 계획” 이라고 전하며, 참석한 CEO들에게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추후 CFO아카데미는 7월 6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중소기업 HRD 담당자의 HRD역량제고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를 위한 HRD 담당자 연수’를 진행한다. 2012년도 HRD 트렌드 및 주요이슈와 중소기업의 효율적 인적자원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서울대학교 나일주 교수, KT&G HR혁신팀 홍석환 상무, CFO아카데미 신현범 공인노무사를 초빙하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CFO아카데미 김기홍 본부장은 “HRD 트렌드와 주요이슈를 통해 HRD 담당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특화된 교육으로, HRD 담당자에게 인적자원개발을 수행하는데 혜안을 줄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HRD 담당자를 지원할 수 있는 특화 교육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자 문의 및 신청은 CFO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 문의 및 신청 : (주)CFO아카데미 전화. 02-501-2322
홈페이지. http://cfoi-hrd.weebly.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