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r길들이기 대작전 [2]

중앙일보

입력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 모뎀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은 프로그램이 하나 있다. 모뎀으로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은 인터넷에 접속할 때도 있고,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을 때도 있다. 이럴 때도 기존에 방문했던 인터넷 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하려면 [오프라인으로 작업]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오프라인으로 작업] 기능을 이용하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에서 [파일] ->[오프라인으로 작업]을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해도 되지만 InkSwitch라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놓으면 한번 클릭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전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http://www.inkland.f9.co.uk/inkswitch/index.ht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켜 설치를 시작한다. [예]를 클릭한다.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나타난다. 이 프로그램을 자주 써야 하고 매번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이 프로그램이 실행되기를 원한다면 Start With Windows에 체크를 한다. 나머지 옵션들은 해주지 않아도 된다. [OK]를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한다.

설치가 다 되면 화면의 우측하단의 트레이에 하드디스크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오프라인이 되고, 한번 더 클릭하면 온라인이 된다.

아주 단순한 프로그램이지만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Tip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자동 검색 기능

최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검색 기능이 더욱 편리해졌다. 잘만 이용하면 어렵게 사이트 주소를 다 쳐넣지 않아도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주소 입력란에 “피시비”라고 치고 엔터를 쳐보자.

자동으로 검색해서 pcBee 사이트가 떴다. 자주가고 유명한 사이트들은 이제 한글로만 써 넣더라도 거의 다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이렇게 된지는 좀 되었는데,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 소개를 해 보았다.

이직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