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디지털 캠퍼스 오픈

중앙일보

입력

㈜한빛소프트는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 도모와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 차원으로 내달 26일 게임, 애니메이션, 모바일 인터넷 전문 교육 기관인 한빛소프트 디지털 캠퍼스를 서울 신촌에 오픈 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Digital 관련 업계에서는 수요에 비해 전문 인력의 원활한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전문가 모시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 각종 할인 혜택, 100% 취업 보장을 내세우며 우후죽순식으로 생겨나는 전문 교육 기관들이 난립하는 가운데서도 실질적으로 능력 있는 전문가를 찾는다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업계의 입장이었다.

이에 ㈜한빛소프트는 교육의 차별화와 전문화를 선언.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한 진정한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Game, 3D Animation, Mobile Internet 전문 교육 기관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에 있어 전문화된 교육 Process를 제공하여, 추후 수료 시 수료생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Outsourcing, 인턴 제도 등을 실시하여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 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이 회사의 관계자는 밝혔다.

국내외 업계와 연계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해서 철저하게 실무/제작 중심의 성과형 교육을 실시하고, 단계별 평가를 통한 PASS제도를 도입하여 진정한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업계에 전문화 인력을 공급하는 것이 한빛 소프트 디지털 캠퍼스의 교육 Vision이라고 한다.

국내 최초로 콘솔 게임, 모바일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Mobile Internet의 Software Engineer, Contents Developer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IMT-2000사업을 겨냥한 IT 스쿨 엯 운영될 예정.

한빛 소프트가 제휴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개발사들과의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게임 개발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국내 게임 업계에서도 상당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빛소프트 디지털 캠퍼스는 해외 유명 게임 제작사인 미국 블리자드사(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 게임개발)의 공인 게임 교육 기관 지정을 추진 중이라고도 한다.

이와 함께 3D Animation분야의 강력한 저작 Tool인 Soft image 3D 및 Soft image XSI의 국제 공인 교육 기관(ATC) 인증을 획득하여 국내에서도 Soft image관련 국제 공인(World Wide) license를 취득 할 수 있게 되어 국내 3D 영상 Animation 분야에 새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한빛 소프트 디지털 캠퍼스는 교육생들에게 실무에 대한 Know-how를 키워주고자 Game 관련 국내 업체 25여 곳, 일본 업체 20여 곳, Animation 업체 30여 곳 정도와의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문의처는 (02) 711-1188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