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치 아픈 수학, 이야기식으로 쉽게 풀어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휴브레인이 ‘2012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스토리텔링 수학부문 대상 브랜드에 선정됐다.

휴브레인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영재를 육성한다는 이념으로 설립된 수학교육전문 회사다. 최근에는 스토리텔링으로 수학교육에 혁신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올해는 1월 초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맞춰 ‘교과통합형 수학교육’과 ‘스토리텔링 스팀형 수학’을 개발해 4개 캠퍼스에서 교육을 통해 임상시험을 진행해 왔다.

휴브레인의 스토리텔링 교재는 각 단원의 탄생 배경, 인류 문명과 함께 발전한 수학의 역사적 맥락을 쉽게 풀이했다. 그 결과 학생들로 하여금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을 구현했다. 이를 위해 교과부 통합교과영역 연구위원 대학교수, 국내최초로 창의사고력 교재를 집필했던 신동엽 대표컨설턴트와 연구진이 1년여 가까운 임상시험을 통해 단원마다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멀티미디어 수업용 자료를 구축했다.

휴브레인의 스팀형 수학은 단원마다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작품 등과 연계한 실생활문제를 다루고 있다.

휴브레인은 일반적으로 직영학원을 통한 외적성장보다는 가맹사업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본사는 마케팅 및 교육 등 종합지원시스템을 지원하고 가맹학원 원장들의 강점인 지역시장 상황 및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 윈-윈하는 파트너십으로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학원사업의 성공요소인 경쟁력 있는 강사 양성을 위해 한 달 이상 철저한 스토리텔링 수학 과정을 준비해 수업에 응용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6월부터 진행되는 스토리텔링수학 지도사 과정은 이미 가맹학원장들과 강사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휴브레인은 최근 학원시장에서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초등학교 저학년 시장에도 주목하고 있다. 1단계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진행하지만 하반기에는 초등 저학년과 유아까지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효과적인 도입을 위해 교구와 멀티미디어 영상자료 등 콘텐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수학적 요소 외에 재미 요소를 가미함으로써 수학을 즐겁게 공부하고 좋아하는 과목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신동엽 대표컨설턴트는 페르마에듀 대표이사로 재임 시 겪었던 노하우와 DB들을 활용해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수학적인 로드맵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컨설팅 시스템을 공급할 계획이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