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9, 자바 이용 뉴스서비스 개시

중앙일보

입력

LG텔레콤(사장 남용)은 2월 1일부터 ㈜한경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019 PCS(개인휴대통신)를 통해 자바(JAVA)를 이용한 뉴스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무선인터넷 전문업체인 ㈜아이버스와 함께 한경닷컴이 제공하는 자바뉴스 서비스는 기존 문자위주인 뉴스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아이콘과 이미지 등 다양한 표현 방식을 이용, 효과적으로 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LG텔레콤은 설명했다.

또한 각종 경제 뉴스와 증권정보를 비롯해 외환, 채권, 환율, 날씨 정보를 제공하게 되는 이번 자바뉴스 서비스는 개인의 관심 분야를 등록해 관련 뉴스를 볼 수있도록 한 마이뉴스(My News) 기능과 K-자바 기술을 이용해 브라우저상에 각종 도표 및 증권 차트를 보여주는 ''이미지 스크롤''(Image Scroll)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바뉴스 이용자들은 외환.채권 등의 정보를 보면서 자신이 선택한 정보를 휴대폰 하단에 티커 바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어 한 화면에서 두 종류의 정보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자바뉴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지자바가 탑재된 휴대폰을 이용, 무선인터넷 이지아이(http://www.ez-i.co.kr)의 메일.뉴스.마이수첩에 접속한 후 2.뉴스[종합] → 한국경제신문을 선택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