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바이퍼즈 2- DC로 돌아온 바이퍼들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AM2국외유통사세가 엔터프라이즈국내유통사미출시외국 발매일2001 년 01 월 18 일국내 발매일미정플랫폼DC

1998년 3월 아케이드 업소용으로 등장하여 개성 강한 그래픽, 매력 넘치는 세계관, 심오한 게임 시스템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대전 격투 게임으로 현재 후속작인 파이팅 바이퍼즈2(Fighting Vipers 2)도 업소용으로 등장하였다. 이제 많은 게임머들이 열망하던 가정용 게임기 드림캐스트(DC)로의 이식이 진행 중이니 많은 게이머들은 내년만 기다리면 될 것이다.

스토리
City Tower에서 엄청난 결전을 펼친 바이퍼(Viper)들. 시장 B.M.의 음모에는 스스로 기술과 파워로 승리를 얻은 것이라고 누구나 생각을 하였다. 그로부터 2년 뒤….

Armstone City는 아직도 시장 B.M.의 독재 정권이 계속되고 있었으며 자신을 거역해 반기를 들은 바이퍼들에 대해 엄청난 증오를 가진 시장은 마침내 ′바이퍼 사냥대′를 조직하였다. 이것에 의해 많은 바이퍼들은 감옥에 투옥이 되며 그나마 감시의 눈을 피한 사람들로 아머(Amor)를 벗게 되었다. 그렇지만 그러한 시장의 탄압에 굴복하지 않고 끝없이 넷크랙을 계속하는 바이퍼들이 있었던 것이다.

이 마지막 바이퍼들의 뜨겁고 격력하고 매서운 최후의 전투가 지금 시작된 것이다.

그래픽
캐릭터 디자인에 이마이 톤즈씨가 맡아 최첨단의 그래픽과 강렬한 개성을 표현하였다. 또한 기존이 파이팅 바이퍼즈의 캐릭터에 Charlie, Emi라는 새로운 2명의 캐릭터가 추가되었으며 그 외에 숨겨진 캐릭터에 대해서는 자세한 정보가 없는 상태이다.

그 외 그래픽에서는 다른 3D CG게임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최신 비주얼과 효과를 표현하여 불꽃을 뿜어내면서 산산조각 나는 아머 등 각종 화려한 3D 효과가 화면을 뒤덮는다.

시스템
기존의 대전 격투 게임으로서는 볼 수 없었던 2라운드 획득의 ′Super K.O′ 및 ′테크 가이드′ 등의 새로운 요소를 시tm템에 도입하여 파이팅 바이퍼즈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아머′ 등의 시스템을 계승하고 있다.

Super K.O.

Super K.O. 기술로 Finish 하면 한번에 2라운드를 획득하게 된다. 단 Super K.O. 기술은 아머가 없는 상태에서 1번 밖에 할 수 없는 기술이며 아머를 벗고 K.O.를 당해도 Super K.O.가 된다. 아머를 벗은 상태에서의 공격력은 매우 낮아지므로 상대적으로 게임 진행이 어려워지지만 진정한 바이퍼라면 이러한 난관을 극복해야 한다.

테크 가드(テックガ-ド)
테크 가드는 우선 상단과 하단으로 구분된다. 상대방의 공격을 테크 가드로 방어하면 가드 성공 후 상대방에게 경직시간이 생겨 이 점을 이용하여 다양한 반격기술이나 횡이동으로 회피가 가능하다. 그렇지만 만약 테크 가드가 실패를 하면 플레이어는 완전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주의한다.

김정인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