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불변의 법칙 22

중앙일보

입력

구매하기저자:알 리스, 로라 리스출판사:예하발행일:99-02-22

브랜딩: 1990년대 후반부터 유행처럼 번진 마케팅 용어 덕분에 오늘날 넘쳐나는 시장에서 활로를 뚫고 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진정한 브랜드로 형성하는 것임을 우리는 알고 있다.

단 하나의 의문은 그것을 어떻게 해내느냐이다.
브랜딩의 성경이랄 수 있는 이 책은 지루하고 값비싼 마케팅 전문서에서 다루고 있는 복잡한 원칙들과 이론들을 여과하여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2가지의 법칙으로 마들어냈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알 리스와 로라 리스가 다시 짝을 이룸으로써, "브랜딩 불변의 법칙 22"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이룬 국제적 성공을 발판으로 하여, 비행기를 타고 가는 시간보다 잛은 시간 안에,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쟁점들에 대한 통찰력을 갖도록 해 줄 것이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저자만의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통찰력으로 복잡하고 혼잡스런 개념들을 해체하여 세계적 초유량 기업들이 그럴 수 밖에 없는 이류를 밝힌 마케팅 성공 법칙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알아 볼 수 있다.

- 광고나 판매촉진, 홍보, 화려한 포장을 통해 브랜드를 만들 수 없는 이유.
- 지나친 브랜딩과 무관심이 어떻게 같아지는가?
- 어느 업종에서 어느 브랜드가 비슷한 다른 브랜드를 환영해야 하는 이유.
- 업종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당신이 최초가 아닐 경우에도.
- 신빙성 인식을 만드는 것이 어쩌면 최고의 품질을 만드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이유.
- 브랜드가 계속 살아남기 위해 광고를 이용하는 방법.
- 브랜드가 영원토록 살지 못하는 이유-그리고 목숨이 다했음을 알리는 신호를 읽고 그 브랜드를 불행으로부터 건져내는 방법.
- 구식의 훌륭한 홍보가 브랜딩 과정에서 빠뜨리기 쉬운 연결고리일지라도 모르는 이유.
- 브랜드의 올바른 이름을 붙이는 것이 어쩌면 브랜드 그 자체보다 더 중요할지도 모르는 이유.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것을 알아보라
- 고객의 기억 속에서 한 단어를 갖는 방법.
- 효고적이고 사용 가능한 "브랜딩 불변의 법칙 22가지"는 당신이 당신의 업종을 지배하고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세계적 수준의 브랜드로 바꾸는 필요한 탄환을 발사하도록 해주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뇌관이다.

추천하는 말

내가 직업인으로 생활을 시작할 때에 이 책을 볼수 있었더라면 하고 바랄뿐이다 - 이 책이 제공하는 통찰력은 비지니스를 알려진 브랜드로 형성시키기를 갈구하는 모든 이들에겐 필수불가결이다.
- Philp J. romano, CEO, ROMANO ENTERPRISES

알 리스의 마케팅법칙들이 내가 경영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를 세계적 브랜드로, 나아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종 전체를 지배하는 기업으로 만들어 주었다. 회사를 성공적으로 만들 방법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을 읽어야 할 것이다.
- Partick M. Sullivan, CEO, SALESLOGIX

이 책은 마치 신시사이저와 같다.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들을 인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이 책은 당신이 자신만만하게 올바른 마케팅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브랜딩 기술들을 가장 알기 쉽게 일러줄 것이다.
- Scott Kay, CEO, SCOTT KAY INC.

알 리스는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브랜드를 형성하고 그것이 존속토록 만드는 두 가지 기술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탁월한 분석과 예리한 통찰력을 통해, 이 책은 그들이 진정한 기업가인지 아니면 퇴물인지를 보여줄 것이다.
- Philp Kotler, 노스웨스턴 대학교 국제 마케팅 교수

저자소개

알 리스(Al Ries)와 로라 리스(Laura Ries)는 현재 미국 조지아주 로스웰에서 Ries&Ries 마케팅 전략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유력 기업의 마케팅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알 리스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마케팅 전략가로서, 이미 베스트셀러가 된 "포지셔닝", "마케팅 전쟁",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공저자이며, "Focus:The Future of your Company depends on it"의 저자이기도 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