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중소기업체 등을 위한 고객센터를 설치, 101개 해외무역관을 통해 입수한 현장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시장 진출 방안 등의 상담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현지 근무경력 직원을 중심으로 현지 상거래 관행 등 업계가 실질적으로 필요로하는 현장 정보를 주로 알려준다.
전화.팩스.사이버상담도 가능하고 특히 고객으로부터 문의를 받은 뒤 24시간 이내에 회신해주며 심층 시장조사나 현지 세일즈 방문 등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부과된다.
고객센터의 일반무역 상담은 ☎(02)3460-7391, 국제 무역사기 및 애로사항 상담은 ☎(02)3460-7373, 팩스상담은 ☎(02)3460-7932/4이며 사이버 상담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otra.or.kr).(서울=연합뉴스) 강의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