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패스, 모바일 결제수단에 전자화폐 도입

중앙일보

입력

전자화폐 솔루션 공급업체 데이콤 사이버패스(대표 류창완 http://www.cyberpass.com)는 18일 모바일 솔루션 벤처기업 시스웹(대표 국일호 http://www.sysweb.co.kr)과 전자화폐의 무선지불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 제휴를 맺었다.

이에 따라 시스웹은 모바일 결제수단에 전자화폐를 도입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데이콤 사이버패스는 이를 활용해 전자화폐 지불결제수단을 모바일에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이는 현재 모바일로 인터넷에 접속해 유료콘텐츠나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휴대폰 이용요금에 통합 과금되는 형태와는 달리 이용자가 보유한 전자화폐에서 바로 결제되는 솔루션이다.

사이버패스 관계자는 "전자화폐 번호를 휴대폰에 내장시켜 결제시 일일이 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휴대폰으로 사이버패스 홈페이지에 접속 사용내역까지 조회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데이콤사이버패스는 시스웹과의 기술 제휴외에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공동마케팅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데이콤사이버패스는 일본 인터넷 기업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스웹의 일본시장 진출을 적극 후원하고 외자유치나 컨텐츠 수출에 관한 협조 및 제휴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문의 : 02-6005-114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