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국미술경영연구소, ‘한국미술경영아카데미-아트마켓 & 아트테크’ 10기 수강생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한국미술경영연구소(소장 김윤섭)는 동국대 평생교육원과 함께 미술애호가를 위한 특강 ‘한국미술경영아카데미-아트마켓 & 아트테크’ 10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8일 개강해 석 달 간 진행한다. 수강료 55만원. 02-741-1626.

◆조선 후기의 문신인 잠곡(潛谷) 김육(1580~1658)이 가족·친지들에게 보낸 초서 편지를 번역한 『잠곡 김육의 편지글』이 나왔다. 김육은 사농공상 신분구별이 뚜렸했던 시대에 직접 농사를 짓고 숯을 구워 파는 파격적 행동으로 유명했다. 책에는 모두 123편의 편지가 실렸으며 아들·손자 등의 안부를 묻고 친인척들을 배려하는 선비의 따듯한 품성을 읽을 수 있다. 도서출판 다운샘 발간. 02-449-9172.

◆한국국학진흥원(원장 김병일)이 5일 대구광역시에 한문교육원 대구강원을 개원한다. 대구강원은 전통기록유산의 체계적인 번역과 활용을 위한 첫 사업으로 경북대와 함께 운영한다. 진흥원의 고전국역자양성과정을 확대 개편한 한문교육원은 대구강원이 문을 열면서 국학진흥원 산하 교육기관은 안동강원과 대구강원의 2원 체재로 운영된다. 대구강원에서는 3년 과정의 연수를 통해 한문 문리를 익히고, 안동강원에서는 2년 과정의 연구과정에서 탈초(초서를 풀어내는 일)와 번역 실습에 전념하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