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상품·신기술] 우표만한 크기 음악 CD 外

중앙일보

입력

*** 우표만한 크기 음악 CD

미국 타이거 일렉트로닉스가 우표 크기의 초미니 디지털 디스크에 녹음된 음악을 열쇠 고리 형태의 재생기로 들을 수 있도록 한 마이크로 뮤직 시스템을 개발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FM 수준의 생생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재생기 가격은 8달러, 디스크는 4달러. (http://www.tigertoys.com)

*** 어린이용 3차원 그래픽 툴

미국 디즈니 인터랙티브가 어린이들이 직접 3차원 그래픽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아티스트'' CD롬을 내놓았다. 프로그램을 가동시켜 선과 도형을 그린 후 간단한 조작으로 3차원 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다. 초보 수준의 애니메이션 제작도 가능하다.

가격은 30달러. (http://disney.go.com/DisneyInteractive)

*** 오존층 파괴 않는 에어콘

일본 다이킨공업이 오존층을 파괴하지 않는 신냉매 수소화불화탄소(HFC) 를 사용하는 빙축열 에어콘을 개발했다. 빙축열 시스템은 값싼 심야 전력으로 얼음을 만들어 저장한 뒤 주간에 녹여 냉방에 이용하는 것으로 연간 전기요금을 45%까지 줄일 수 있다. 연면적 2천평방m의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백73만엔. (http://www.daikin.co.jp)

*** 인터넷 가능한 DVD플레이어

미국 네온테크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DVD플레이어를 내놓았다. 플레이어.TV에 연결한 뒤 무선 키보드로 웹 사이트에 접속, 전자상거래.e-메일 등을 할 수 있다.소형 디지털 캠코더를 이용한 화상전화도 가능하다. 56kbps의 모뎀을 내장하고 있다.

가격은 5백99달러. (http://www.neontech.com)

*** 두다리로 걷는 초소형 로봇

일본 아오야마가꾸잉(靑山學院) 대학 산하 도야마연구소가 두 다리로 걷는 세계 최소형 로봇을 개발했다고 니케이비즈니스가 최신호에서 보도했다. 과거 혼다기술연구소에서 만든 두 다리형 로봇은 길이 1.6m, 무게 1백30㎏이나 이 로봇은 길이 34㎝, 무게 1.9㎏로 훨씬 작다. 제작 비용도 기존 로봇(수천만엔) 에 비해 훨씬 적은 70만엔에 불과하다. 초소형 연산처리장치(MPU) 가 양산됐기 때문. 원격조정도 가능하다.

조인스닷컴(http://www.joins.com)기자포럼의 ''OK!아이디어'' 에 들어가면 더욱 풍부하고 상세한 정보에 접하실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