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이텍시스템, CAR123과 중고차 매매 서비스 개시

중앙일보

입력

(주)제스퍼오토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포탈 싸이트 CAR123(www.car123.co.kr)과 기업용 무선인터넷 솔루션 벤처기업 ㈜바이텍씨스템(www.bitek.co.kr)이 8월10일 제휴를 맺고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중고차 매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양사의 제휴로 9월 경 본격 개시되는 이번 서비스는 이동전화를 이용해 중고차 검색,경매식 매매 를 할 수 있다.

활용방법은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이동 전화로 중고차 판매사원이 이동전화에 중고차 매물정보를 입력하면 car123 사이트에 매물정보가 전송된다. 전송된 정보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반대로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car123사이트에 자신의 전화번호와 문의사항 등을 입력하면, 원하는 차량을 판매하는 판매사원의 이동전화로 문자메시지(SMS)가 바로 전송된다. 해당 판매사원은 이를 확인하는 즉시 콜백(call back)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무선상으로 언제어디서나 판매사원과 고객과의 거래가 진행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매물등록에서 경매, 매물관리, 자동차 정보까지 다양하다.

현재 011, 017, 019 등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방식의 이동전화를 이용, ㈜바이텍씨스템에서 제공하는 기업용 무선인터넷 서비스 엠트라넷(Mtranet-Mobile Intranet)으로 접속하면 car123.co.kr 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016, 018에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Car123의 한 관계자는 “이제 중고차를 사고 팔기위해 힘들여 돌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car123과 ㈜바이텍씨스템의 무선데이터 서비스의 연동을 통해 중고차를 필요로 하는 고객과 판매사원과 언제어디서나 만날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