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특집] ‘T stock’ 기술이노베이션·증권정보 부문 2관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스마트폰 전용 증권정보 및 트레이ㅈ딩 서비스인 “T stock”(SK플래닛㈜, ㈜에이티솔루션 공동사업)이 2011년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드 행사인 ‘스마트앱어워드 2011’ 에서 ‘기술 이노베이션’과 ‘증권정보분야’ 2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애플리케이션에 수여되는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다양한 증권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수여되는 ‘증권정보분야 대상’을 수상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국내 스마트폰 증권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T stock(티스탁)은 현재 1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로드하고, 1일 접속자수가 약 20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모바일 증권서비스이다.

사용자에게 친숙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핵심 증권정보를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제공하며, 증권 애플리케이션 중 국내 최초로 시세 및 뉴스 위젯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접근성을 최대화하였다.

 또 메인 화면인 “My”메뉴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정보만을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조건으로 종목을 검색 하여, ‘나만의 종목’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기업분석 서비스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주식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동양증권,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SK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KB투자증권, 신영증권, 한화증권 등의 국내 주요 증권사와의 연계를 통해 주문이 바로 가능하고, 증권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12월 한달간 T stock 미래에셋 오픈 기념으로 갤럭시 탭 8.9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T stock 미래에셋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