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레슨으로 피아노, 플롯 등 음악교육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학습 성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집중력을 결정하는 요소인 ‘청각집중력’과 ‘시각집중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교육 임상학 연구에 의하면 학습 성취율은 ‘청각집중력’과 ‘시각집중력’과의 상관관계가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시각인지력이라고 표현되는 시각집중력은 물체의 형태, 위치, 움직임을 감지 및 파악해 영상화하여 기억하는 능력이다.

청각집중력은 소리나 음성에 반응하는 정도로, 청각 집중력이 높은 아이는 영어를 학습하는 데에 있어 원어민의 발음을 조목조목 구별할 수 있는 등 청각을 통한 선택적 집중력을 발휘해 암기력을 상승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이처럼 다수의 부모들이 자녀가 어릴 적부터 시각집중력 및 청각집중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서 자란 아이는 머리가 좋다는 속설처럼 음악을 통해 청각집중력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음악방문교육을 통한 음악교육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음악방문을 통해 레슨을 받게 되면 보다 편리하고 집중력 높게 음악을 배울 수 있으며, 1:1 맞춤 교육을 통해 학생의 수준에 맞춰 장점을 살리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 보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점에서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 중 음악방문교육전문회사 아이레슨(http://www.ilessonnara.co.kr/)은 2001년 출범 이래 개별적으로 실시 되어오던 음악레슨을 기업적 차원의 관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레슨을 실시해왔으며, 수준 높은 맞춤레슨을 통해 조직적이고 균형 있는 관리체계의 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음악방문사업의 한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아이레슨 방문 교육 시스템은 지속적인 회원관리로 학생의 수업 진행상황을 수업진행카드를 통해 알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지도에서 나타나는 높은 교육비 문제와 체계적이지 못한 교육과정의 단점을 보완하여 확실하고 안정된 레슨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그리고 학생의 수준에 따라 1:1 맞춤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사들의 맞춤교육을 통해 음악을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바쁜 생활에 쫓기는 성인들까지 체계적으로 악기를 배울 수 있고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 과 성인들의 취미활동을 통한 여가생활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이레슨에서는 피아노를 비롯한 바이올린, 플룻, 첼로, 클라리넷, 기타, 색소폰, 비올라, 단소, 리코더, 성악, 음악이론(작곡), 국악, 트럼펫, 실용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아우르는 모든 악기들을 체계적인 과정에 따라 수준 높은 레슨이 되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회원들에게는 여러 혜택들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원활한 레슨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고 레슨비를 납부 할 때도 다양한 결제방법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레슨의 정찬웅 대표는 “음악을 듣는 것보다 악기를 다루는 경우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지능발달에 더 큰 효과를 보이고 있음을 많은 연구결과에서 밝혀지고 있다. 다수의 사람들이 음악 레슨을 통해 우리는 인생의 활력소를 얻기도 하며, 위로와 평안을 찾기도 한다. 그래서 선진국의 대열에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음악 교육에 대한 열의가 날로 높아져 가는 실정이며 이것이 취미생활로 연계되어 가고 있어 많은 수의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같다”고 전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