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 - 세계사이버대학 선교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이 땅에 복음을 전하는 건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당연한 의무이다.

아울러 전문적인 지식을 갖춰 하나님의 사랑을 멀리 전파하며 살아가는 의미 있는 삶 또한 없을 것이다. 이에 세계사이버대학은 신학인으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교양을 갖춰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목회자, 복음전도자, 선교사 및 특수 사역자를 양성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목회자가 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 후 대학원을 졸업해야 하는데 세계사이버대학 선교과를 졸업하면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해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여 예비 목회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선교과 조항대학과장과 비전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세계사이버대학 선교과는 어떠한 과인가?

한국교회 선교동원의 최전방에 서 있는 선교과는 이 땅의 복음전도자, 목회자 및 특수사역자를 양성하기 위해 신학적인 기초와 영적소양을 중심으로 교육하여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을 길러내는 원격대학의 유일한 학과이다. 2년제 전문대학의 특성을 살려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담당분야에 대해 자신에 대해 간략한 소개 한다면?

선교학박사이며, 목사(시내산전원교회)이다. 2005년부터 선교과 학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교수이며 세계사이버대학 부총장을 역임하고 있다. 많은 일을 담당하고 있지만 제일 우선으로 여기는 것은 선교과 교수로서 학생들을 만나는 일이다. 학생들과 함께 국내봉사활동, 해외선교여행, 학술대회 등을 기획하고 준비하며 성장하는 학과와 소속 학생들을 보며 보람을 갖고 있다.

재학생들의 연령층은 어떠한가?

우리 학과 재학생들의 연령은 30대 후반 - 50대까지의 직장인과 주부가 많다. 또한 해외 에 거주하고 있는 전문인 선교사분들도 있다. 저와 비슷한 세대로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어 교수-학생관계를 넘어 친한 친구 같은 동역자들 이기도 하다. 이들 모두 늦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열정을 갖고 준비된 일꾼으로 임무를 다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어울리며 배울 수 있는 것이 사이버대학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우리학과 졸업후 진로는?

선교과 졸업 후 각 교회에서 교육전도사로 활동을 하거나, 전문적인 목회, 선교활동을 위해 4년제 대학편입 후 대학원까지 진학 할 수 있다. 또한 선교과 재학중 취득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통해 사회복지 관련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

어떤 이에게 우리학과를 추천해주고 싶나?

학업에 대한 의지가 있고 + 직장을 다니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 신학을 공부하며 +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교회에서 봉사하는데 전문적인 신학기초가 없는 분, 기존 목회자로 사역하고 있지만 학위가 없어 불편하셨던 분, 또한 선교과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우리학과가 강한 이유가 있다면?

2년 동안 어디서든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학업이 가능하다. 또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의 목사님, 교수님은 물론 타 교단에 속한 목사님과 교수님, 교단을 초월하여 활동하시는 선교사님 등 다양한 강사진이 수준높은 강의로 학생들을 교육 한다.

우리학과 학생중 기억에 남는 학생은?

지금까지 졸업한 학생만 200명이 넘어 기억에 남는 학생이 많다. 그중 올해 2월 졸업한 조창희 학생이 기억에 남는다. 중국 단동에서 10여년 넘게 여러 가지 사역을 협력해 오던 중 신학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자 입학하여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학생이다. 올해 7월 진행된 해외선교실습때 방문하였는데 단동에 하나뿐인 한인교회에서 전도사로 사역하며 더 많은 분야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
누구나 한번쯤 이말을 들어 보았고, 어쩌면 다른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사용할 지도 모른다. 본인은 지금 선교과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다. 가슴속에 있는 뜨거운 열정과 소명을 선교과 입학을 통해 이루시길 바란다.

세계사이버대학 선교과는 이 땅에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파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언제나 열려있다. 특히 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여 봉사하는 삶을 살 수있다.

2년 만에 전문학사 학위와 관련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세계사이버대학은 8월 18
일까지 신/편입생 및 시간제등록을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world.ac.kr) 또는 상담전화(1577-4990)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