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Timna 프로세서 3개의 메인보드 지원

중앙일보

입력

인텔이 3/4 분기에 출시할 계획인 로 앤드 시스템 온 어 칩 프로세서 Timna 는 3개의 메인보드에 의해 지원이 될 것이라고 한다.

코드네임 Timna 가 도입이 되면, Celeron 마이크로프로세서를 대신할 것이라고 하며 최저가형 PC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주 유럽의 한 인텔 소식통에 따르면, Timna 용으로 3가지의 메인보드가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그는 메인보드 로드맵을 보여주었으며 이중 Rambus 메모리를 지원하는 것은 없었다고 한다. 3가지 메인보드는 Lawton, Dunellen, Telluride 이며 특징은 다음과 같다.

Lawton 은 마이크로 ATX 폼 팩터 보드로서 SDRAM (synchronous memory ), ICH2 칩셋을 지원하며 CNR을 포함할 것이라고 한다. Dunellen 은 FlexATX 메인보드이며, 이 또한 SDRAM, ICH2 칩셋을 이용할 것이며 PCI/CNR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마지막 한가지는 코드명이 Telluride 이며, 보여진 자료에 따르면, "고집적" 설루션으로서 CH2 칩셋과, SDRAM을 지원하며 FlexATX 폼 팩터 형태로 나오게 될 것이라고 한다.

FlexATX 폼 팩터는 인텔의 소위 Concept PC 정책의 일환이며, 이는 기존의 보드와 달리 시리얼 포트 지원이 필요없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