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sity의 Specman 엘리트, 리눅스 지원

중앙일보

입력

늘어나는 고객의 요구에 의해 Verisity Ltd는 자사의 testbench 자동화 도구인 Specman 엘리트가 리눅스 운영체제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Specman 엘리트는 리눅스로 이식되는 최초의 testbench 자동화 도구이며 고객들이 리눅스에서도 가장 필수적인 작업 점검을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Specman 엘리트의 지원은 리눅스 플랫폼에서 완전한 점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리눅스는 낮은 가격, 그리고 수행력과 안정성 또는 네트웍 호환성을 떨어트리지 않고 플랫폼으로 이식이 쉽기 때문에 점검 엔지니어들의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그에 따라 많은 EDA 회사들은 자사의 HDL 시뮬레이션 도구를 리눅스로 이식했다.

하지만 오늘날의 복잡하고 통합된 회로, 칩위의 시스템(system-on-chip == SoC), 그리고 시스템 설계의 점검은 단순한 시뮬레이션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단일 기술로 제어되는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여러 점검 엔진으로 이루어진 통합 환경이 필요하다.

Specman 엘리트와 같은 Testbench 자동화 도구는 서로 연결하고 높은 수준의 점검 엔진을 제어하여 협력 점검 환경을 만드는 주춧돌이다. 시장의 77%를 점유하고 있는 Specman 엘리트의 지원은 리눅스 기반의 점검 소프트웨어의 핵심이 된다. 저가와 용이한 이식성 외에도 디버깅과 장시간 시뮬레이션에서 다른 플랫폼과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리눅스 상의 수행력

점검 엔지니어들은 약 1년이 넘는 기간동안 내부적으로는 Specman 엘리트를 리눅스로 이식하는데 성공했으며 회사는 고객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베타 사이트의 초기 결과는 Specman 엘리트의 리눅스 버전이 더 좋은 수행력을 갖는 솔루션임을 보여준다.

게다가, 순수 IP 프로그램의 일부인 Verisity의 Verification Advisor와 Invisible Specman 또한 리눅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이로서 Verisity의 모든 제품군이 완벽하게 리눅스를 지원하게 된다. Verisity의 SureCov(TM) code coverage, SureLint 정적 설계와 분석, 그리고 SureSolve 자동 white-box 테스트 생성기를 포함한 다른 제품들은 제품이 처음 발표될 때부터 리눅스를 지원해 왔었다.

가격, 구입, 그리고 지원

현재의 모든 Specman 엘리트 고객은 추가적인 비용 없이 리눅스를 지원하는 버전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텔/리눅스용 Specman 엘리트 지원은 2000년 6월 발매 예정인 3.3 릴리즈부터 구할 수 있다. Specman 엘리트는 레드햇 리눅스 6.0 이상과 대부분의 다른 배포판과 호환된다. 유닉스용 Specman 엘리트는 선의 솔라리스와 휴렛패커드 HP-UX 웍스테이션용을 구할 수 있다.

Specman 엘리트는 유닉스상의 모든 앞서가는 VHDL과 시뮬레이터를 지원하며 동일한 것을 리눅스에서도 할 수 있다. 다음은 현재 리눅스를 지원하는 시뮬레이터다: Quickturn의 SpeedSim 사이클 기반의 시뮬레이터, Model Technology의 ModelSim, 그리고 Synopsys의 VC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