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패션하는 게이머들 집합!

중앙일보

입력

㈜엠플레이(대표: 정상원)는 3월 27일부터 〈퀴즈퀴즈〉에서 '베스트 드레서'로 선발된 게이머에게 유명 스포츠 브랜드인 'FILA' 제품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퀴즈퀴즈〉는 캐릭터 선택 후 퀴즈를 풀어 아이큐를 높이고 사이버 머니를 적립, 각종 의류와 가발, 썬글래스 등 패션 제품을 구입하면서 캐릭터를 치장하는 인터넷 게임. 〈퀴즈퀴즈〉에서는 매달 두 번 자기 캐릭터를 가장 멋지게 치장한 게이머를 선발하는 '베스트 드레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아이큐가 높을수록 캐릭터도 멋지게 꾸밀 수 있기 때문에 "베스트 드레서"에 선발되는 사람들은 패션감각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상식이 풍부한 사람으로 통한다. 또 차림새가 초라한 유저들은 왕따를 당하는 게임 분위기 때문에 〈퀴즈퀴즈〉를 즐기는 대다수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예쁘게 치장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인다. 새 상품이 추가되면 남들보다 먼저 그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며칠 밤을 꼬박 새는 유저가 생길 정도.

이런 게임의 특성을 활용, '삼성전자 애니콜', 'FILA', '한솔M.COM' 등에서 PPL 형태로 〈퀴즈퀴즈〉에 협찬을 하고 있는데, FILA 티셔츠가 불티나게 팔리자 FILA에서 PPL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안에서 '베스트 드레서'에 자사 제품을 상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까지 지원하게 됐다.

한편 엠플레이는 〈퀴즈퀴즈〉게이머들의 캐릭터 치장 욕구가 점점 높아지자 상반신만 나오는 기존 게임 캐릭터를 '전신 캐릭터'로 확대하는 방안도 계획중이며 〈퀴즈퀴즈〉유저들이 자기 캐릭터 의상을 입고 나오는 "코스튬 플레이" 대회도 기획중이다.

참고 1 'PPL'이란?
Product Placement 의 약자로 특정한 상품을 영화 속의 소도구로 이용해 일종의 광고 효과를 노리는 것을 말한다. 엠플레이는 국내 게임 사상 최초로 온라인 퀴즈게임 퀴즈퀴즈에 PPL을 도입, 삼성전자 애니콜, 한솔 M.com, FILA 등에서 광고를 하고 있다.

참고 2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 란?
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속에 나오는 주인공 의상을 따라 입고 경연을 벌이는 이벤트를 일컫는 말. '코스프레'라는 일본식 표현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퀴즈퀴즈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