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모바일 펜티엄 III 프로세서

중앙일보

입력

인텔의 0.18-마이크론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만든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100MHz의 빠른 시스템 버스와 성능의 병목현상을 없애주는 통합되고 향상된 트랜스퍼 캐시를 자랑한다.

70개의 인터넷 스트리밍 SIMD(single input multiple data) 명령어들로 모바일 PC는 주문형 비디오와 그래픽, 오디오 컨텐트의 빠른 작업들을 이제 인터넷 상에 널리 퍼지게 만들었다.

인텔 SpeedStep 기술을 도입한 첫번째 모바일 펜티엄 III 프로세서는 2가지 주파수 600MHz와 650MHz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세서들은 최근의, 그리고 앞으로 나올 윈도우 2000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고 현재의 e-Business 환경에서 우위를 유지하도록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그 결과로서 이런 모바일 PC는 이동성이라는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도, 윈도우 2000 하에서 가장 필수적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 비결은 SpeedStep 기술을 도입한 모바일 펜티엄 III 프로세서는 자동적으로 혹은 수동으로 2가지 성능 모드 사이-최대 성능 모드와 배터리 최적화 모드-를 변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AC 전력으로 연결되어 있는 동안, 프로세서는 최대 성능 모드로 실행하여, 데스크 탑에 가까운 성능을 제공한다.

배터리 사용시, 프로세서는 최대 성능의 약 80%를 유지하면서도 프로세서 전력 소비를 최고 45% 줄이기 위해 자동적으로 주파수와 전압을 둘다 낮춘다. 이 기능은 성능과 배터리 수명 사이에 최적의 균형을 제공한다.

조직을 윈도우 2000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준비한다면, SpeedStep 기술을 도입한 모바일 펜티엄 III 프로세서를 가진 모바일 PC라는 튼튼한 기초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해야 할 것이다. 이런 시스템들은 제대로 구축되어서 안정성을 가진 인텔® 440BX 칩셋을 기반으로 해야 하는데, 그래야 새로운 운영 시스템을 배치하느라 신경을 쓰는 동안 조직에 문제없이 통합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