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LA 가족 나들이하기 좋은 수족관

미주중앙

입력

카브리요 해양 수족관.


◆카브리요 해양 수족관(Cabrillo Marine Aquarium)

110번 프리웨이를 타고 남쪽 끝까지 가면 샌피드로 항이 나온다. 이 곳에는 지난 1935년 개장해 7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카브리요 해양 수족관'이 있다. 해마다 30만 명 이상이 찾는 명소다. '터치 탱크'에서는 불가사리 해초 말미잘 등을 직접 만져볼 수 있다. 수족관 바로 앞에는 가족 물놀이에 좋은 해변이 펼쳐져 있고 해변 오른쪽으로는 방파제와 피어가 나란히 열려 있다.

수족관 정문 앞에 마련된 카브리요 코스털 파크에서는 낚시 수영 파도타기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5달러 어린이 1달러. 평일엔 정오 토.일요일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한다. 월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주소: 3720 Stephen M. White Drive San Pedro

▶문의:www.cabrillomarineaquarium.org

◆ LA해양 박물관(LA Maritime Museum)

샌피드로 항구에 있는 LA해양박물관은 19세기에서 20세기 초에 만든 700여 종류의 각종 선박 모형과 각종 자료가 전시돼 있다. 7만5000스퀘어피트의 전시장에 카누부터 범선 상선 군함 고래잡이 어선은 물론 다양한 기념 공예품도 있다. 월요일은 닫는다. 오후 5시에 폐장한다.

▶주소: Foot of 6th Street San Pedro California 90731

▶문의:www.lamaritimemuseum.org

◆태평양 수족관(Aquarium of the Pacific)

롱비치 항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이 수족관은 650여 종의 생물 1만 2500여 마리의 보금자리다. 17개의 대형 수조와 30여 개의 관상용 수조에 모두 650여 종의 바다 동물이 있다. 미식축구 경기장의 3배에 이르는 면적을 자랑한다. 물개 수족관 등 볼거리가 많다.

이름답게 남가주를 비롯한 태평양 일대의 생물들이 전시되고 있다. 이외에 샤크 라군(Shark Lagoon)에는 거대한 가오리와 150여 마리의 상어가 활개를 치는데 그 중 안전한 종류는 직접 손으로 만져 볼 수도 있다. 연중무휴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입장료는 성인 24.95달러 3~11세 12.95달러 시니어 21.95달러.

▶주소: 100 Aquarium Way Long Beach

▶문의: www.aquariumofpacific.org/

◆ 샌타모니카 피어 수족관(Santa Monica Pier Aquarium)

샌타모니카 피어 진입로 아래 자리 잡은 이곳은 소박한 모습의 수족관이다. 특히 세계적인 환경단체인 힐더베이(Heal The Bay)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한해 평균 6만5000여 명이 다녀가는 빠뜨릴 수 없는 해양 생태 수족관이다. 환경단체가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공해로 인한 오염 방지 환경 교육 등에 역점을 두고 있다. 샌타모니카 해변 인근에서 발견할 수 있는 100여 가지가 넘는 종류의 바다 생물이 있다.

▶주소: 1600 Ocean Front Walk Santa Monica

▶문의:www.healthebay.org/santa-monica-pier-aquarium

장병희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