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섹스 관련 슬랭 알아야…방학 자녀들 SNS 지도하지

미주중앙

입력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들의 컴퓨터 사용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부모들의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

경찰관계자들은 청소년 관련 섹스와 마약 관련 범죄는 주로 소셜네트워크사이트(SNS)를 통해 발생한다고 경고하고 있다. 따라서 노출돼 있는 SNS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SNS에서는 주로 슬랭(Slang:은어)이 사용되기 때문에 부모들은 자녀가 SNS에서 사용하는 단어의 뜻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문가들은 부모도 자녀들이 SNS에서 친구들과 사용하는 단어의 뜻을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특히 마약과 관련된 슬랭이 없는지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캔디(Candy)는 마약을 뜻하는 가장 일반적인 슬랭으로 쓰인다. Candycain Nose candy(코카인) Hard candy(헤로인)도 마약을 뜻한다. 이밖에도 King Kong과 M&M은 수면제성 마약 Coke bar 는 마약을 언제든지 살 수 있는 술집을 일컫는 말이다. Harsh Junk Shrooms Smack 등도 마약의 슬랭으로 흔히 사용된다. SNS나 온라인에서 쓰이는 마약과 섹스와 관련된 슬랭은 www.urbandictionary.com 이나 www.treatment-now.com 등의 웹사이트에서 뜻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미성년자 섹스팅(컴퓨터나 휴대전화로 하다 나체사진이나 성적암시가 있는 사진을 보내는 행위)도 비일비재하다.

지난해 월스트리트의 조사결과 청소년 가운데 4~25%가 섹스팅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자녀의 페이스 북 정기 점검은 필수다.

한편 자녀의 이름이나 별명 자녀의 친구 이름을 www.google.com에서 검색해 보는 것도 자녀들의 올바른 SNS사용을 도울 수 있다. 이름을 검색하면 자녀의 SNS 활동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부소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