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영어영재로 키우는 자기주도학습 시스템 – “‘Smart KLP’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국내 영어교육환경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한국형 토익, 토플로 불리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National English Ability Test)이다. NEAT의 도입으로 원어민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한, 실질적인 영어 표현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영어교육 환경의 변화로 자녀들의 영어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현행 7차 개정 교육과정과 NEAT의 도입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교육계가 공통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교육 키워드는 바로 ‘자기주도학습’이다. 교육계가 주목하는 ‘자기주도학습’이란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지니는 것이 내신 대비, 대입 및 대학 전공 공부,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미래 인재의 능력 개발에 이르기까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는 관점에서 기인한다.

자녀들의 영어 교육 환경과, 국내 영어교육 상황 변화에 민감한 한국의 학부모들의 요구와 교육열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재가 출시되었다. 바로 국내 영어교육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콘텐츠 개발에 집중 투자해온 ㈜맥킨지아카데미의 켈스(KELS: Kennedy English Leadership System) 영어가 출시한 초등전문과정의 신교재 ‘Smart KLP’다.

‘Smart KLP’는 현행 7차 개정 교육과정 영어 국정교과서 저자이자 미국 아이비리그 출신으로 실력과 명망을 갖춘 이창봉 교수가 지휘하고 있는 맥킨지언어연구소가 서울대학교 출신의 교육전문가들과 공동으로 작업한 켈스 영어영재 프로그램만의 획기적인 학습교재이다.


국•내외적으로 변화무쌍한 영어교육정책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초등대상 어휘활용 학습전문 교재로 개발된 Smart KLP 는 풍성한 Vocabulary를 바탕으로 영어의 4대영역인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능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총 8단계의 레벨과 24권의 교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고급영어, 고급영문이 가능한 정확한 어휘표현과 문장활용 실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Grammar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켈스 영어 측은 기존 영어교재들과 차별화된 Smart KLP 의 특징으로 자기주도학습의 원리 구현, ‘익힘’ 과정의 체계화를 들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교재 Smart KLP 는 Pilot 실험을 통해 확인되고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다수의 교육 전문가들이 말하는 ‘자기주도학습’의 원리를 구현 할 수 있도록 교수 공학적으로 설계하여 이를 학습 프로그램에 반영하였다고 설명한다. 또한 학습에서 ‘習: 익힐 습’이 매우 중요한 원리임에도 불구하고 공부방법에서 제대로 구현하기 어려웠던 영어의 Learning 과정 즉, ‘익힘’ 과정을 체계화한 교재라는 것이다.

켈스 영어 측은 ‘Smart KLP’가 보유한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자기주도학습(Self Directed Learning) 플랜을 통해 올바른 영어공부 습관을 키우고 효율적인 교사의 코칭 시스템(Feedback & Care system)을 통해 최고의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켈스가 야심차게 기획해 선보이는 ‘Smart KL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켈스 영어(www.kels.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가까운 켈스 가맹학원을 통해 무료 체험수업도 신청할 수 있다.

무수히 쏟아지는 영어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어떤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미래를 준비해야 할 것인 지 고민했던 학부모들이라면 켈스 영어의 ‘Smart KLP’를 주목해 보자.

국내 영어교육 현실에 맞고, 영어교육 트랜드에 부합하는 초등영어전문과정 ‘Smart KLP’는 의사소통이 가능한 실용영어, 학교 내 영어성적의 관리는 물론, 국가영어능력평가 실시에 따른 시험에 강한 영어까지 기초를 튼튼히 준비하는 영어영재로 키우는 시작이 될 것이다.

교육/가맹 문의: 1577-0570
지사개설 문의: (02)541-8213(代)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