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GUNDRESS의 PC게임 국내 유통

중앙일보

입력

㈜한빛소프트는 12월 9일 부설 정보기술 연구소에서 일본 STAR FISH사와 사업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본 조인식 행사를 위해 STAR FISH사의 대표와 임원 및 엔지니어들이 방한 하였으며, 조인식 이후 게임관련 멀티미디어 컨텐츠 부문의 개발, 마케팅 등에 대한 향후 공동 협력 방안에 관한 폭 넓은 의견교환의 시간도 가졌다.

STAR FISH사는 PC용 게임,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및 업무용 타이틀을 개발하는 회사로 상호 기술이전 등의 협력과 공동개발 및 국내 게임의 일본 공급이나 일본의 우수게임에 대한 국내 소개 등의 게임관련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STAR FISH사는 한일합작 애니메이션의 극장 개봉 1호가 될 "GUNDRESS"(건드레스)의 공동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이를 PC게임 및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으로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GUNDRESS는 한일합작 애니메이션으로 윤혜라는 한국인 캐릭터가 등장하며, 미국의 비디오 판매 1위를 기록한 <공각기동대>로 유명한 시로우 마사무네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다.

한빛소프트는 GUNDRESS의 PC게임을 국내 유통하게 되었으며, 애니매이션의 국내 배급은 동아수출공사가 맡게 되어 GUNDRESS의 공동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