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대표 이홍순)의 데스크탑PC가 일본시장에서 소니를 제치고 브랜드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의 PC전문지인 ''일경베스트PC'' 11월호가 소비자를 상대로 실시한 브랜드선호도 조사에서 삼보의 일본 판매법인인 ''소텍''이 데스크탑PC 부문에서 48.8%를 차지, 1위를 차지했다고 삼보컴퓨터가 6일 밝혔다.
2위는 소니(45.5%)가 차지했고 다음은 NEC(29.8%), 후지쯔(22.5%), 일본IBM순이었다.
이 내용은 일본의 정보통신업계 소식을 인터넷으로 알려주는 ''일경MA(http://www.nikkeiBP.co.jp)''에도 소개돼 있으며 이 사이트는 "소텍의 제품이 가격에 비해 성능이 뛰어난(20%)등의 점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 참여한 2030명 가운데 80%인 1천611명이 올 겨울에 PC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이에 따라 삼보컴퓨터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컴덱스에서 첫선을 보였던 책꽃이형 PC ''나리따''와 울트라미니타워PC인 ''오디세이'' 등을 중심으로 일본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