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양, 홍삼에 옷을 입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홍삼 전문기업 대표 브랜드 천지양(대표: 박상태, www.hongsam.or.kr) 2010년 포장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돼 홍삼 브랜드 패키지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천지양의 패키지는 생산부터 폐기까지 건강과 환경에 보탬이 되고자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 소재와 콩기름 원료 잉크를 사용했고, 로고와 디자인은 제품의 특성과 환경의 느낌을 살려 제작되었다.

이번 포장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된 천지양 패키지 제품들은 고려홍삼정(프리미엄, 240g, 50g)과 홍삼동이(키즈, 칠드런, 챔피언) 통합브랜드 2건이다. 홍삼 고형분 68%를 자랑하는 고려홍삼정의 제품은‘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한국 전통문양과 한국적인 캘리그라피 로고를 사용해 디자인되어,‘한글을 입고 자연을 담다’는 컨셉이 잘 표현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어린이 홍삼 제품인 홍삼동이는 친환경적인 인쇄재질의 속성을 살리고, 건강한 이미지의 홍삼동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깨끗하고 순수하면서도 활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패키지에는 귀여운 홍삼동이 캐릭터와 더불어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입구가 있어 홍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지양 관계자는 “천지양은 품질에 걸맞는 디자인의 패키지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천지양 홍삼의 신선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어필하고자 노력했다. 이를 많은 고객 분들께서 긍정적으로 봐주셔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천지양 홍삼은 친환경적으로 디자인된 패키지에 홍삼사포닌(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국내산 홍삼을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천지양 고려홍삼정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타사에 비해 1.75배나 높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홍삼 제품인 홍삼동이는 합성감미료, 결정과당, 합성착향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이 홍삼 그대로의 영양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같은 결과는 재배방식부터 재배, 제품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자연적 속성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앞으로 천지양은 원가를 낮추면서도 질 높은 홍삼 제품을 개발해 홍삼을 세계에 상품화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