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10] MBC 드라마 강세 유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드라마 왕국' MBC의 가을은 화려하다. 주간 시청률 순위에서 1위부터 4위까지, 밤 10시 미니시리즈에서 주말연속극, 일일연속극까지 드라마 부문에서 MBC 드라마들의 활약은 눈부시다.

3주째 1위를 지킨 〈국희〉는 43.3%의 시청률로 타 프로그램의 추격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김혜수의 열연은 〈국희〉 인기의 커다란 버팀목이 되고 있다.

결혼 초창기에 겪을 수 있는 일상 속 각종 갈등을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가고 있는 주말연속극 〈사랑해 당신을〉은 3위에서 한단계 올라서 2위를 기록. 다음회부터는 채림의 임신과 출산을 통해 엄마로 거듭나는 봉선화의 내면을 그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죽음을 앞둔 연인의 애절함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안녕 내 사랑〉은 시청률 33.7%, 3위로 종영하였으며 MBC의 일일연속극 〈날마다 행복해〉는 9위에 이어 4위로 약진하며 '날마다 행복해'하고 있다.

MBC 드라마를 잇는 것은 SBS 쇼·오락 프로그램. 〈한밤의 TV연예〉가 5위를 차지하였으며 〈좋은 세상 만들기〉와 〈기분좋은 밤〉이 각각 6, 7위로 뒤를 이었다.

한편 미국 유학을 마치고 1년반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이홍렬이 이끄는 〈이홍렬쇼〉는 8위에 등극, 이홍렬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홍렬쇼〉와 함께 KBS의 〈서세원쇼〉와 〈왕과비〉가 공동으로 8위를 기록하여 치열한 순위경쟁을 실감케 한다. 특히 〈왕과비〉는 인수대비와 중전 윤씨의 권력 싸움이 본격화되어 앞으로의 선전이 기대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