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원리 이해가 중요하다-'

' 문제를 푸는 능력이 있어야 점수가 오른다-'

둘 다 맞는 말이다.

두산동아(www.dongakid.com)는 최근 '동아큐브수학 시리즈'(사진)를 새로 개편해 내놓았다. 이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했다고 소개한다. 원리를 이해하는 방법부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까지, 또 시기적으로 어떻게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인지에 대한 학습 관리 시스템까지 갖췄다는 것이다.

동아큐브수학 시리즈는 '기본','원리','실력','심화'의 4단계 제품을 내놓고 있다.

동아큐브수학 '기본'편은 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부모와 학생 모두 동화책을 읽는 것처럼 문장을 읽다 보면 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또 원리 이해를 위한 기본적 문제의 반복학습 부록이 제공돼 기본을 다질 수 있게 했다.

'원리'편은 교과서를 기본으로 한다. 교과서를 이해하고 교과서의 문제만 풀 수 있으면 수학 학습을 80% 정도 완성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문제를 구성, '기본'편을 학습한 후 익히기 편하게 했다.

'실력'편은 자녀들이 어려워하는 문제의 해결력에 초점을 맞춘 문제집이다. 수학적 개념을 충분히 이해한 후 문제를 직접 분석해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과정이다.

본문의 문제뿐 아니라 해답에도 문제를 분석한 해설이 수록돼 있다. 학부모가 자녀의 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부록으로 단원평가 및 중간 평가, 기말 평가 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 단계인'심화'편은 한 단원의 문제를 유형별로 분류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고난이도 문제집이다. 수학경시대회 대비 등을 위한 고난이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원리.실력편은 문제 은행 CD를 제공한다. 인터넷을 통해 수학 교사들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온라인 평가 및 상담도 무료다.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자녀 상담실 외에 교무실을 별도로 운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