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전문 양현봉원장 칼럼]그녀만의 특별한 여름방학 계획? ‘인코그니토 설측교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OO여대에 다니는 김지선(22,가명)씨. 김씨는 얼굴이 예쁜 편이지만 어렸을 때부터 삐뚤삐뚤한 치아 때문에 웃을 때 입을 가리고 웃는 것이 버릇이다. 그녀는 올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남들과는 조금 다른 특별한 방학을 계획 중에 있다.

“이제는 좀 자신 있게 웃으려고요. 대학 졸업하면 취직면접도 봐야 해서 여름방학 중에 치열교정을 통해 아무도 모르게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그녀가 여름방학 이미지 변신으로 선택한 방법은 평소 자신 없었던 치열을 교정하는 “치아교정”이다. 여러 가지 교정 방법 중에서도 가장 효과 빠른 치아교정법과 비밀교정, 투명 교정 등을 알아보다가 ‘설측교정’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동안 치아교정을 하고 싶었지만 밖으로 노출되는 교정기 때문에 교정치료를 미루어 오던 중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설측교정"에 대한 소식은 그녀에게 꽤나 놀라운 희소식이었다. 다만 다른 사람이 모르게 교정을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설측교정에서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입안에서 느껴지는 이물감과 발음장애가 생기는 문제였다.

이러저러한 고민 끝에 여름방학이 시작되자마자 효과 빠른 교정법을 찾아 쌍문역의 치아교정 전문 치과를 찾은 김씨에게 양현봉 원장은 설측교정 중에서도 “인코그니토 설측교정”이라는 개개인의 맞춤 치아교정 장치를 권해주었다.

발음장애와 이물감 최소화! 고품격 설측교정장치 인코그니토 교정

인코그니토 브라켓을 이용한 설측교정은 환자 개인 맞춤형 교정장치로 장치 크기가 아주 작고 특히나 금으로 제작되므로 설측교정 장치 중에서도 가장 정밀한 장치를 말한다.

양현봉 원장은, “인코그니토 교정장치는 환자에게 들어가는 교정용 철사 또한 첨단과학이 이용되는 로봇을 사용하여 환자에게 맞춤형으로 제작이 되어 이물감이 적으면서도 정확하고도 완벽한 치아배열을 만들 수 있는 장치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결과적으로 일반 설측교정 장치가 기성품으로 제작되는 것에 비해 인코그니토 설측교정은 맞춤형 장치이기 때문에 치아 안쪽 면에 더 잘 붙게 되어 발음도 훨씬 안정감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양현봉 원장은, “인코그니토 설측교정은 덧니, 이빨 돌출, 아랫니가 윗니보다 바깥으로 물리는 반대 교합, 주걱턱 등을 치료하는 치아 교정시술에서 기존 방식을 개선하여 겉으로 교정기가 보이지 않는 똑똑한 치아교정법으로, 치아교정 중에도 얼마든지 자신감 있는 미소를 짓고 대화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가지런한 치아와 아름다운 미소는 현대인이 가장 가지고 싶어 하는 외모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정장치의 부착, 발치공간의 노출, 오랜 치료기간 등의 문제점이 뒤따르기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김씨처럼 교정장치가 눈에 보이지 않고, 남몰래 하는 비밀교정을 추구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있어 ‘인코그니토 설측교정’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양현봉 원장은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철 대학생 및 직장인들의 비밀치아교정으로 투명치아교정이나 인코그니토 설측교정이 인기가 많다.”라며, “충분하고 전문적인 교정 치료계획을 세운다면 심미치료 효과는 물론 구강건강과 함께 교정치료의 불편함을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만족스러운 교정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