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국장 "TV 중간광고 확정된 바 없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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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02면

문화관광부 신용언 문화미디어 국장은 7일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광고총량제 도입 논란에 대해 "내부적으로 정책이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신 국장은 "정동채 문화부 장관이 광고인들과의 신년 모임에서 덕담을 겸해 광고계의 숙원사업을 검토해 보겠다고 말한 것"이라며 "마치 문화부가 확실한 로드맵을 갖고 추진하는 것처럼 알려진 건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간광고 등의 문제는 무엇보다 방송위원회 등 관계부처와의 협의가 필수적인데, 지금은 논의조차 거치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방송위 관계자도 이날 "최근 문화부와 광고 문제를 놓고 얘기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정 문화부 장관은 지난 5일 광고인 신년교례회에서 "중간광고 등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었다. 이에 대해 경실련.언론인권센터 등 시민단체와 학계는 "시청자 복지를 외면한다"고 비판해 왔다.

중간광고는 방송 프로그램 도중에 삽입하는 광고며, 광고총량제는 광고총량만 규제하고 광고횟수.방영시간대 등 구체적인 광고방법은 방송사에 일임하는 방식이다.

이상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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