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더위 식히고 두뇌발달까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5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여름방학 기간.집에 PC가 있다면 온가족이 함께 재미있고 건전한 컴퓨터게임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한국청소년개발원이 추천한 방학중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 컴퓨터게임 10개'를 적극 활용해 보자.

펭귄퍼즐·배관수리공·다트게임·해리포터 빗자루경주 등 10개의 게임은 한국청소년개발원이 각국의 컴퓨터 게임 중 재미있고 유익한 소재를 지닌 것만을 엄선한 것이다.

이들 게임은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짧은 시간 내에 끝낼 수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컴퓨터에 친숙해 지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학습효과가 뛰어나 자녀들의 두되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해리포터의 빗자루경주'는 인기 소설인 해리포터의 빗자루 경주를 게임으로 만든 것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빠른 스피드로 영화 해리포터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펭귄 퍼즐'은 여름철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시원한 남극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재미있는 퍼즐게임이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한국청소년개발원 홈페이지(www.youthnet.re.kr)에 접속한 뒤 핫뉴스(Hot

news) 코너의 '2002년 여름방학 추천 특선'에서 찾으면 된다. 게임명을 클릭하면 게임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된다.대부분 압축파일로 돼 있는데 전송 받은 후 압축을 풀고 사용하면 된다. 문의 한국청소년개발원 정보학술센터(02-2188-8894).

하지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