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서울] 통계 자료가 궁금하다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지난 6월 30일 기준으로 서울의 인구는 1천37만1천7백44명이다.또 5백22개의 동(洞)이 있다.

이처럼 서울시와 관련한 수치 자료가 궁금하다면 인터넷 사이트 '서울의 통계'(http://stat.seoul.go.kr)에 들어가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이 운영하는 이 사이트는 각종 통계 법규와 통계자료실, 통계간행물 안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생활에 대한 통계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통계자료실을 클릭하면 '자주 물어보는 서울의 통계'와 '도표로 본 서울시 주요 행정통계'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월별 기온과 강수량,쓰레기 배출량과 대기.수질 오염도 등을 알 수 있다. 또 '서울의 하루'에선 하루 평균 출생.사망.혼인.이혼자 수와 범죄발생 건수 등을 그래픽과 함께 볼 수 있다.

서울시 각종 기관이나 부서의 인터넷 주소를 모를 경우에는 '서울시 관련 사이트'로 들어가면 된다.의료.주택.직업.교통.복지.문화 등 분야별 담당 기관이나 구청을 연결해 준다.

이곳을 통해 서울의 밤 풍경을 소개하거나 야경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야간 경관'과 애완견 등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동물 사랑방''서울의 역사와 문화' 등으로 간편하게 들어갈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각종 통계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자료를 엑셀 등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백성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