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핫뉴스] 한방 비아그라 '보원단' 개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한방 비아그라 '보원단' 개발

동의보감을 근거로 한 한방 발기부전 치료제 '보원단' 이 한의사에 의해 재현됐다. 미스터엠한의원 장원만 원장은 동의보감에서 소개된 성기능 개선제인 고본건양단을 기본으로 녹용과 숙지황.누에 등 성분을 첨가한 보원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28명의 발기부전 남성에게 복용케 한 결과 발기력 81%, 절정감 56%, 성적 욕구 56%, 성교 만족감 57%가 증가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발기 기능 검사에서도 전반적으로 호전을 보여, 남성 성기의 아래 부위 직경 팽창도가 90%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팽창력과 강직도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02-565-0075.

***'PC시스템' 모공치료에 효과

귤껍질 같이 넓은 모공(毛空)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모공은 사춘기 이후 여드름이 생성되는 나이가 되면 호르몬 영향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형성된다.

이와 관련, 아로마벨 피부과 신창식 원장은 "그동안 화학 및 레이저 박피나 크리스털 박피로 해결되지 않던 넓은 모공 치료에 새로 개발한 PC시스템(레이저와 전류침을 병용)을 적용한 결과 넓은 모공을 축소하는 효과를 보았다" 고 밝혔다.

치료는 ND-야그 레이저로 모공 주변의 피부 콜라겐을 수축시키는데서 시작한다. 이어 모공 속에 생체조직 확장 전류 침을 삽입, 피지선을 파괴하고 모공 벽을 두껍게 만들어 모공을 수축시키는 원리다.

02-546-44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