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다이어트] 개인의 몸 상태에 맞는 한방다이어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봄의 향기가 만연하게 퍼지는 5월이 다가왔다. 그 동안의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기지개를 펴며 가벼운 옷차림으로의 변화는 물론 나들이를 재촉하고 있다. 김신영(28세 가명)씨 또한 그 동안 콤플렉스였던 살과의 전쟁을 마치고 봄의 유혹을 만끽하고 있다. 신영씨에겐 어떤 비밀이 있었을까?

직장인인 김신영(28세 가명)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외출을 꺼려하고 남들의 시선이 부담스러웠다, 바로 뚱뚱한 몸매 때문이었다. 다이어트도 여러 번 시도했으나 무분별한 계획으로 건강이 나빠지기 일수였고 탈모증세까지 오게 되었다.

겨울을 지나면서 다시 쪄버린 뱃살! 주변인의 소개로 마지막 다이어트라고 생각하고 찾아간 한의원, 그 곳에서 신영씨는 새로운 희망을 찾게 되었다. 바로 한방다이어트(해독다이어트)였다.

비만은 각종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식생활습관으로 쌓인 잉여 에너지와 노폐물이 축적되어 신진대사를 방해하여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몸 속의 근본적 원인은 뒷전으로 한 채 무리한 계획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다 보니 오히려 살이 더 찌거나 건강이 나빠지는 사례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한의학에서의 다이어트는 어떤 원리로 진행되는 것일까?

▶체중감량, 원기회복, 체형교정을 동시에
한의학 박사 정영재 원장은 “한방다이어트(해독다이어트)는 일반다이어트와 달리 몸 속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어 치료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요요예방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우선 각자의 체질에 맞는 ‘청정감비탕’의 복용으로 몸 속의 노폐물 배출과 식욕조절, 해독 작용으로 자연스러운 체중감량에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지방분해침, 매선침 등의 침 치료를 통한 지방분해와 함께 근육조정을 통한 자세교정으로 잘못된 체형을 바로잡아 외관상의 아름다움과 체중감량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정확한 진단과 계획적인 다이어트 필요!
덧붙여 정영재 원장은 “비만은 당뇨, 고혈압 등 합병증을 불러올 수도 있으며 정신적으로도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대인 기피증과 같이 심각한 우울증으로까지 변할 수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다이어트는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꼭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계획적이고 단계적인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당부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