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달구는 구직 박람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6면

일자리 찾기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가운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채용 및 창업 박람회가 활발하다.

취업사이트 잡조인스(http://www.jobjoins.com)와 여성취업교육기관 아바아카데미는 KBS잡(http://www.kbsjob.co.kr), 여성포털 사비즈(http://www.sabiz.co.kr), 여자와닷컴(http://www.yeozawa.com), 모교사랑(http://www.iloveschool.co.kr) 등과 함께 9월 한달간 비서직 채용을 위한 사이버 박람회를 연다.

전문비서가 되기를 희망하는 여성들은 이들 사이트에 개설된 채용박람회장에 들러 구인기업 정보를 열람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기업과 외국계 기업 1백여개사가 이번 박람회에 참석해 2백여명의 비서를 뽑을 예정이다.

실무를 맡은 아바아카데미의 정지택 대표는 "대부분 참가기업들은 잔심부름을 하는 정도가 아닌 전문 지식과 능력을 갖춘 비서를 찾고 있다" 고 말했다.

오프라인에서는 한솔창업컨설팅에서 주관하고 노동부.서울시.중소기업특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2001 열린창업박람회' 가 14~16일 서울 여의도 종합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우수 프랜차이즈와 다양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이 선보여 유용한 창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말이다. 02-782-2533.

이현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