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UP] 에듀맨컨설팅, 영업·마케팅 노하우 전수 … 매출이 쑥쑥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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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사례와 이론으로 즉각적 매출향상 꾀해

2009년 개설된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과정에서 참가자들이 회의에 열중하고 있다.

에듀맨컨설팅은 영업·마케팅 전문교육기관이다. 실무사례 중심교육으로 이수자의 역량을 증가시켜 즉각적인 매출향상 효과를 꾀한다.

재미있게 배우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교육+흥미)를 추구하는 것도 특색이다. 동영상으로 실제 사례를 관찰하며 대안을 연구하고 게임식으로 학습자 스스로 주인공이 돼 진행하는 교육방법으로 참여도가 높고 실천 성과면에서도 높은 달성률을 보인다.

‘녹색성장시대의 생존전략! 세일즈 코칭’ 과정은 집합교육이 쉽지 않고 관리 시스템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특징을 감안해 교육내용을 양식·매뉴얼화 했다. 매출목표수립이나 영업활동계획의 수집과 같은 롤 플레잉 (Role Playing) 지도기법은 실습위주로 훈련한다.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과 접하는 실무자에게는 ‘서비스리더의 현장지도’과정도 추천할만 하다. 사례별로 고객접점 실천 매뉴얼을 작성하고 소통촉진과 갈등해소법에 대해 실질적으로 배우게 된다.

전문기관에서 실시하는 영업·마케팅 교육

교육과정은 사례로 배우는 실무능력과 이론으로 배우는 지식능력의 조화를 추구한다.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개인별 역량진단도 실시한다. 교육이 끝난 뒤에는 수업과정 중 세운 가상계획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사후지도 시스템도 운영한다.

1983년 설립된 에듀맨컨설팅은 27년째 영업·마케팅 분야의 교육을 실시해왔다.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3년간 연속 ‘우수훈련과정’ 평가를 받은데 이어 2009년 상반기 다면평가에서는 전국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박광근 원장은 “당장 나타나지 않는 교육효과는 영원히 나타나지 않는다”며 “매일 치열한 경쟁 속에 놓인 중소기업 현장에서 즉각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오랜 기간 축적한 현장경험과 역량기반 모델링 노하우로 즉각적인 성과지향 프로그램을 추구한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어 “녹색성장 시대의 62개 스타 브랜드와 유망업종을 알고 이와 관련된 전략을 세워보는 경험을 하면 실무자가 담당업무로 돌아가서도 쉽게 응용할 수 있다”며 “기업현장에서 높은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전문가로부터 교육을 받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지은 기자

교육과정 안내 및 문의

녹색성장시대의 생존전략! 세일즈코칭

서비스리더의 현장지도

교육기간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간

? www.eduman.com 02-777-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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