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게임나라] '아스트로네스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4면

아스트로네스트는 프로그램을 따로 내려받을 필요없이 인터넷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무료 온라인 게임이다.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수만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게임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자신이 선택한 우주 종족을 이끌고 행성 개발.과학기술 연구.함선 제작 등을 통해 가장 부강한 국가로 만드는 게 게임 내용이다.

서로의 전략 대결을 통해 개인 대 개인뿐 아니라 종족별.동맹별 전투도 가능하다.

아스트로네스트는 개성 넘치는 네가지 종족 중에서 자신의 종족을 선택할 수 있고, 자신만의 함선을 디자인하거나 다양한 스파이 활동이 가능해 전략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모든 게이머에게 일정 시간마다 게임 기회를 제공, 공평하게 진행된다는 점도 매니어들에게 인기를 끄는 요소다.

특히 상품이 묻혀 있는 행성이 매주 새롭게 등장해 이용자들끼리 숨가쁜 추격전을 벌이는 등 색다른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이 게임을 개발한 ㈜아스트로네스트는 지난 4월 미국(http://www.astronest.com)에서 서비스를 먼저 시작했고, 국내(http://www.astronest.co.kr)에선 10월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원낙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