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플라자] 키움닷컴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 키움닷컴증권은 4일부터 이달 말까지 신규로 선물.옵션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 대해 계좌개설 후 15일 동안 서른세번까지 거래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행사를 갖기로 했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31일까지 선물.옵션계좌를 신규로 개설해야 하며 기존에 주식거래만 하던 고객들이 선물.옵션계좌를 신규로 개설해도 수수료 무료혜택을 줄 예정이다.

◇ 외환은행은 기존 주택담보대출 고객 가운데 우수고객을 선정, 무담보로 추가대출을 해준다고 4일 밝혔다.

대출 대상은 3천만원 이상 대출을 받아 1년 이상 경과한 거래고객으로 외환은행이 개별 통지해줄 예정이다.

금리는 일반대출의 경우 연 10%, 마이너스 대출은 10.5%이며 대출한도는 기존 대출잔액의 10% 범위 내에서 최고 1천만원까지다.

◇ 기업은행은 4일부터 국공채형 펀드인 '패밀리 국공채형 추가금전신탁을 판매한다.

이 펀드는 만기가 1년 이상, 최저 가입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며 2천만원까지 세금이 우대되고 신탁수수료율도 3.6%로 기존 채권형 신탁(1.0% 이상)보다 저렴하다.

◇ 조흥은행은 외국인들의 편익을 위해 5일부터 현금입출금기(ATM)와 현금자동인출기(CD)등 자동화기기의 영어.일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우선 전국 주요 공항과 관광특구, 아셈타워 등에 설치된 자동화기기에서 시범적으로 실시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