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S/W 한마당] 경남창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3면

◇ 경남창투가 투자한 기업간 전자상거래업체인 코머스와 세지전자. 코스데코가 지난달 29일 전략적 제휴를 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코머스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세지전자와 코스데코가 생산하는 컴퓨터와 컴퓨터 부품의 마케팅을 대행한다.

◇ 디지털드림스튜디오(http://www.ddsdream.com)는 최근 미국 레인보 스튜디오, 영화제작사 라이온 록,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인 윌리엄 모리스 등과 함께 '디지털 림' 이란 합작사를 설립했다. 자본금 5백만달러 규모의 디지털 림은 3차원 애니메이션.게임.영화 등을 제작해 판매할 계획이다.

◇ ㈜911컴퓨터(http://www.911.co.kr)는 휴대용 거짓말 탐지기 '핸디 트러스터' 를 판다. 상대방의 목소리 변화를 측정해 화면에 그림으로 표시해 주며 가격은 5만원대. 02-539-3911.

◇ 포씨소프트(http://www.4csoft.com)는 삼성SDS 멀티캠퍼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교육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액티브튜터' 를 공급키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포씨소프트는 액티브 튜터를 포함, 원격교육에 대한 기술적인 지원을 하고 삼성 멀티캠퍼스는 이를 이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 종합보안서비스 업체인 사이버패트롤(http://www.cyberpatrol.co.kr)은 IT자산의 가치평가 및 위험분석 방법론인 'CPRAM' 을 개발, 10월말부터 서비스한다. CPRAM을 이용하면 주요 IT자산의 가치 및 현존 위험수준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어 보험 서비스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