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청소년럭비 월드컵 4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 청소년럭비 월드컵 4강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에 참가한 한국 청소년럭비대표팀이 17일(한국시간) 프랑스 부르고뉴에서 벌어진 청소년월드컵대회 B그룹(16개국) 8강전에서 체코를 18 - 5로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한국은 한수 앞선 기량으로 체력의 열세를 만회하며 전반을 8 - 0으로 앞서 비교적 수월한 경기를 펼쳤다.

한국은 20일 통가와 결승 진출권을 다툰다.

*** 박남신 1억원에 전속계약

프로골퍼 박남신(41) 등 6명이 일본 클럽브랜드 서든데스의 수입판매업체인 진도알바트로스(대표이사 박영철)와 1억원에 1년간 전속계약을 했다.

박부원은 4천만원, 김광담.김승일.박도규.정준걸은 각각 2천만원에 계약했다.

*** 프로축구 2군리그 개막

프로축구 2군리그가 20일 오후 3시 전북현대-성남일화(익산), 수원삼성-부천SK(안성)전으로 개막된다.

주중 리그로 닻을 올릴 2군리그는 대전을 제외하고 9개 구단이 모두 참가, 오는 9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낮 경기로 치러진다.

중부(전북.성남.수원.안양.부천)와 남부(부산.전남.포항.울산)리그로 나누어 팀당 두 게임씩 예선을 치른 뒤 각 조 상위 두 팀간 크로스 토너먼트로 결승티켓을 다툰다.

*** 삼성 '사랑나누기' 행사

프로야구 삼성은 17일부터 불우이웃 돕기 '사랑나누기' 행사를 시작한다.

삼성은 이승엽과 임창용이 각각 홈런과 세이브를 기록할 때마다 10만원을 적립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금을 조성, 시즌이 끝난 뒤 소년소녀가장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 성남일화 구단사무실 이전

프로축구 성남 일화가 18일 구단사무실을 성남공설운동장으로 이전한다.

기존 서울 용산사무실은 폐쇄되며 이전한 사무실 전화번호는 0342-753-3956~8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