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금산인삼양조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 금산인삼양조가 충남 금산군의 대표적 특산품인 인삼주를 미국시장에 처음으로 수출했다.

뉴저지주 소재 유통회사인 NIS유통(대표 이윤재)에 3백75㎖ 들이 인삼주 6만3천병 11만3천달러어치를 수출키로 최근 계약한 것. 하반기부터 현지 16개주에 시판될 예정이다.

◇ 한진해운은 우리나라 최신예 해군함정 '을지문덕호' 와 자매결연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진해운 임직원.가족의 함정견학, 을지문덕함 장병들의 한진 컨테이너선 승선 등 친선교류를 하고 선박안전에 대한 공동연구도 할 계획.

◇ 대한상공회의소는 15일 오후 2시 상의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전자상거래 도입 방안 및 구축 사례' 세미나를 연다.

사이버쇼핑몰 한솔CSN의 사례가 소개된다. 참가비는 무료. 02-316-3423.

◇ 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카고 모터쇼' 에서 컨셉트카 5번째 시리즈인 'HCD-V' 를 공개했다.

스포츠카 형태의 4인승 다목적 세단으로 복고풍과 스포티한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LG전자는 양문 여닫이 냉장고에 첨단 인버터기술을 적용한 7백30ℓ급 'LG 인버터 디오스 냉장고(R-S73CN)' 를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 3백69만원.

◇ 문화방송은 17~21일 서울 여의도 종합전시장에서 '제3회 MBC 건축박람회' 를 연다.

2백50개 업체가 참여해 건축자재.인테리어.가구.전원주택 등 2천여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02-780-0366.

◇ 무선호출 업체인 해피텔레콤은 ▶해피클럽(http://www.happyclub.net)▶마이투데이(http://www.mytoday.net)▶마이레터(http://www.myletter.net) 등 3개의 오락 전문 사이트를 개설해 인터넷 사업에 나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