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 수원 루마니아선수 계약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 수원 루마니아선수 계약

프로축구 수원 삼성은 루마니아 올림픽대표 출신인 공격형 미드필더 이온 이오누트 루투(24.스테우아 부쿠레슈티)와 이적료 60만달러, 연봉 12만달러에 3년 계약을 맺었다. 루투는 1m70㎝.66㎏으로 다소 왜소한 체격이지만 순간 돌파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김택수.유지혜 1회전 탈락

99프로투어 파이널스 국제탁구대회에 출전한 김택수(대우증권)와 유지혜(삼성생명)가 1회전에서 탈락했다. 세계랭킹 11위 김택수는 13일 호주 시드니에서 벌어진 16강전에서 랭킹 10위 창펭룽(대만)에게 0 - 3으로 완패했으며, 랭킹 11위 유지혜는 랭킹 1위 왕난과의 1회전에서 역시 0 - 3으로 무릎을 꿇었다.

*** 전북 고졸신인4명 축구유학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고졸신인 4명이 13일 독일축구 유학길에 올랐다. 최영훈.고관영.김은익.유원섭 등 고졸 선수들은 앞으로 6개월간 뒤셀도르프 등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클럽에서 축구수업을 받게 된다.

*** SK '투게더 포인트' 유지

프로농구 SK는 13일 현주엽이 골드뱅크로 이적했어도 현주엽-서장훈이 득점할 때 적용해온 '투게더 포인트' 를 계속 운영키로 했다. 그러나 서장훈의 득점만 포인트로 적용하고 구단과 서장훈이 3분의1씩 부담하며 가수 김건모, 아나운서 손범수, 탤런트 안재욱, 개그맨 이홍렬, 영화배우 한석규씨가 나머지 금액을 분담키로 했다.

*** 씨름시범단 英 행사 참가

한국씨름연맹 한상칠 부총재를 단장으로 모두 11명(선수 8명.심판 1명.연구위원 1명)으로 구성된 씨름 시범단이 영국 밀레니엄 돔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14일 런던으로 출국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